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토리야마가 디자인한 주인공, 드래곤볼 신작 게임 공개

게임메카
원문보기
▲ 에이지 1000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

▲ 에이지 1000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




드래곤볼 연재 40주년을 맞아 신작 게임이 베일을 벗었다. 특히 원작자 토리야마 아키라가 디자인한 오리지널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지난 25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드래곤볼 연재 40주년을 기념해 '드래곤볼 원기옥 축제'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작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신규 게임 프로젝트 '에이지 1000(AGE 1000)'이 발표됐다.

공개된 약 2분 분량의 티저 영상에서는 지금껏 한 번도 등장한 적 없는 새로운 주인공이 확인됐다. 캡슐 코퍼레이션의 로고가 새겨진 의상을 입은 이 캐릭터는 가상 훈련장에서 격렬한 전투를 벌이는 한편, 영상 후반부에는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는 장면까지 담겼다. 해당 캐릭터는 드래곤볼 원작자인 고(故) 토리야마 아키라가 생전 직접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


▲ 에이지 1000 티저 트레일러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


▲ 에이지 1000 스크린샷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에이지 1000 스크린샷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에이지 1000은 2027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장르나 플랫폼 등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상세 내용은 현지 기준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드래곤볼 게임즈 배틀 아워 2026' 행사에서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

소식을 접한 유저 사이에서는 프로젝트명인 '에이지 1000'이 드래곤볼 온라인의 시대적 배경이었다는 점을 들어 오픈월드 RPG 장르일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미리 예고까지 한 것치고는 정보가 너무 없다", "생각보다 캐릭터 디자인이 별로다", "공식이 아니라 팬메이드 같다" 등 아쉬운 반응도 나오고 있다.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캐나다 잠수함 수주
    캐나다 잠수함 수주
  3. 3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4. 4폐기물 다이어트
    폐기물 다이어트
  5. 5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