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월드앤이슈] 美 이민단속요원 또 시민 사살…셧다운 재발 위기

연합뉴스TV 이용은
원문보기


<출연 : 조윤주 외신캐스터>

다양한 국제뉴스를 깊이있게 전해드리는 <월드앤이슈>입니다.

오늘은 조윤주 외신캐스터와 함께 합니다.

<질문 1>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단속요원의 총격으로 또 민간인이 사망했습니다. 이달 초 이민국의 총격으로 30대 여성이 사망한 데 이어 또다시 발생한 총격에 후폭풍이 거센데요. 어떻게 된 일인가요?

<질문 1-1> 이번 사태로 연방 요원과 지역 경찰이 충돌하고 있고요. 총격을 가한 요원이 소속된 국토안보부의 예산 처리를 막기 위해 연방 정부 업무 일시 중단, 셧다운이 일어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어요?

<질문 2> 아부다비에서 주말 동안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미국이 만나 우크라이나 종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는데요,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영토 내에 서방군대가 주둔할 수 없다는 입장을 확고해 밝혔다고요?


<질문 3> 가자 전쟁 휴전으로 가자지구 내 작전이 제한된 이스라엘인데요. 그런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부에서 무장정파 하마스에 맞서는 무장세력 몰래 지원한 것으로 드러났다고요?

<질문 4> 사우디아라비아가 '2029년 동계 아시아 게임' 개최를 돌연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막 위에 스키장을 짓겠다는 계획을 알려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었는데, 왜 연기하겠다는 건가요?

<질문 5> 대만에서 벌어진 말 그대로 목숨을 건 도전 현장 함께 볼까요. 두 손을 흔들며 화답하고 여유롭게 기념사진까지 찍는 모습을 보니 정말 강심장이 따로 없네요?


<질문 6> 연일 매서운 한파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아무리 춥다고 해도 북미 대륙에 비하면 봄날씨라고 봐야 하는 걸까요. 북미 대륙 전체에 영하 30~40도의 극한 한파와 초대형 눈 폭풍이 몰아치면서 정전과 항공기 결항은 물론, 고립 사고까지 속출하고 있다죠?

<질문 7> 이렇게 추운 날에는 따끈따끈하고 달달한 군고구마가 딱 어울리죠, 이런 매력을 뉴요커들도 알게 된 걸까요? 최근 점심 식사 메뉴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용은(NEWthi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2. 2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3. 3엔하이픈 빌보드 2위
    엔하이픈 빌보드 2위
  4. 4수락산 화재
    수락산 화재
  5. 5맨유 아스널전
    맨유 아스널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