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충청북도, -10℃ 안팎 동장군 기세· · ·당분간 이어질듯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상석 기자]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충청북도는 한파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아침 기온이 -10℃ 안팎으로 낮겠고,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예보했다.

이와 함께, 당분간 기온이 낮아 내린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그리고, 기온은 평년(최저 -11~-6℃, 최고 1~3℃)보다 낮겠으나,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아울러, 충청북도는 오늘(26일) 아침최저기온은 -14~-8℃, 낮최고기온은 -1~2℃가 되겠다. 또, 내일(27일) 아침최저기온은 -9~-5℃, 낮최고기온은 -2~2℃가 되겠다.

특히, 북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충북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아침 기온이 -10℃(일부지역 -15℃) 안팎이 되겠고, 낮 기온도 당분간 대부분 지역이 0℃ 안팎으로 매우 춥겠다.

특히, 충북 일부 지역에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눈이 쌓여 있는 지역과 내일 눈이 날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럽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이 밖에도, 내일(27일)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또, 당분간 대기도 건조하겠다.

아울러,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 활동(산행, 캠핑 등) 시 화기 사용 및 불씨 관리, 쓰레기 소각 금지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