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가스라이팅과 유혹 버티기, 돈 프리 더 파이렛 출시

게임메카
원문보기
▲ 돈 프리 더 파이렛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돈 프리 더 파이렛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버튼을 누르지 않기만 해도 클리어 가능하지만, 이를 어렵게 만드는 유머러스한 신작이 출시됐다.

'돈 프레스 X 투 프리 더 파이렛!(Don't press X to free the pirate!, 이하 돈 프리 더 파이렛)'은 24일 출시된 캐주얼 블랙 코미디게임으로, 게임을 즐기는 행위 자체와 그 문화를 풍자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한 해적이 철창 뒤에 갇혀있고, 자신의 감옥을 열어줄 것을 요구한다. 플레이어의 목표는 감옥 문을 열지 않는 것이며, 그 과정에서 교묘한 검은 수염의 해적 캐릭터와 심리전을 벌이게 된다.;

검은 수염 해적은 이용자의 심리를 조종하기 위해 구걸, 협박, 기만 등 온갖 수단을 동원한다. 때로는 철학적이고 불편한 질문을 던져 이용자의 삶을 되돌아보게 만들거나, 오래된 인터넷 밈과 애니메이션 요소를 활용해 정신적인 혼란을 야기한다. 예를 들어 '하프라이프 3'의 비공개 테스트 키를 대가로 제시하는 등 기묘한 화술을 활용해 이용자가 버튼을 누르도록 끊임없이 유도한다.


▲ 돈 프리 더 파이렛 소개 영상 (영상출처: 이쿠크레아 공식 유튜브 채널)


돈 프리 더 파이렛은 이용자의 행동에 반응하는 1,000여 줄의 대사가 구현되어 있으며, 이용자의 실패나 주저함에 따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이 일어난다. 해적은 게임 속 조명, 안개, 바람 등 환경 요소를 조절하는 능력을 갖췄으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무작위로 음악을 들려주기도 한다. 이용자의 사망 횟수를 정확히 기록해 이를 대사에 반영하거나, 사용 중인 그래픽 카드를 인식하는 등 제4의 벽을 허무는 연출도 사용한다.

개발자 오카미센은 "해적의 유머는 각 국가의 문화적 특성에 맞춰 현지화됐다"라고 밝혔으나, 아쉽게도 현재는 영어, 러시아어, 벨라루스어만 지원한다. 전반적인 게임의 분량은 약 1시간이며, 가격은 3,060원(10% 할인), 사운드트랙을 포함한 백스테이지 패스는 3,440원에 판매 중이다.

▲;돈 프리 더 파이렛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돈 프리 더 파이렛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문을 열면, 해적은 플레이어를 쏴버린다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문을 열면, 해적은 플레이어를 쏴버린다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