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주호영, 대구시장 출마 선언…"박정희 길 위에서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신정인 기자 = 국민의힘 6선 의원인 주호영(대구 수성갑) 국회 부의장이 25일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대구시장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주 부의장은 이날 오후 동대구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산업화와 근대화의 상징인 박정희 대통령의 길 위에서 대구를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고 밝혔다.

주호영 국회부의장. [사진=뉴스핌 DB]

주호영 국회부의장. [사진=뉴스핌 DB]


그는 "이번 선거는 대구의 미래를 새로 결정하고 보수의 본령을 다시 세우는 중요한 선택의 결단"이라며 "대구 발전을 위해 모든 정치적 역량을 쏟아붓는 전심전력의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주 부의장은 "과거 대구는 대한민국 3대 도시로서 산업화와 근대화를 이끌었던 중심 도시였으나 섬유산업 이후 새로운 성장 엔진을 찾지 못한 채 청년 유출과 산업 정체에 직면해 있다"며 "보수의 심장이라는 말로 정치적으로 소비돼 왔지만 정작 대구 시민의 삶은 피폐해졌다"고 했다.

이어 "다가오는 대구시장 선거가 중앙정치의 종속변수가 되어서는 안 된다. 중앙정부와 당당히 협상하며 현안을 해결할 정치력을 갖춰야 한다"며 "6선 의원과 국회부의장을 거치며 쌓은 모든 경험을 대구를 위해 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 부의장은 인공지능(AI) 전환을 통한 재산업화를 경제 분야 최우선 과제로 꼽고, 대구·경북 행정통합, 통합 신공항 건설, 대구 취수원 이전 등 지역 핵심 현안에 대한 신속한 해결을 약속했다.


현재까지 국민의힘에서 대구시장 출마 공식선언을 한 의원은 3선의 추경호(대구 달성군) 의원과 초선 최은석(대구 동구군위갑) 의원이다.

4선의 윤재옥(대구 달서을) 의원과 초선 유영하(대구 달서갑) 의원도 출마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llpas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이민성호 아시안컵 4위
    이민성호 아시안컵 4위
  4. 4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5. 5이정현 소노 활약
    이정현 소노 활약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