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1월 넷째 주 387가구 분양…전국 청약시장 ‘개점휴업’

서울경제TV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원문보기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다음 주 전국 분양시장은 공급 규모가 크게 축소되며 수도권과 지방에서 소수 단지의 청약만 이뤄질 전망이다.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속되자 건설사들이 분양 일정을 보수적으로 조정하는 흐름이 한층 뚜렷해지고 있다.

24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월 넷째 주에는 전국 6곳에서 총 387가구(행복주택 제외, 장애인자립특화형주택·공공지원민간임대·오피스텔 포함)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최근 금리 부담과 경기 둔화 우려가 지속되자 건설사들이 미분양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분양 일정을 보수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분양가 산정과 수요 예측에 대한 불확실성까지 겹치며 공급 위축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수도권에서는 경기 김포시 '여기家'(28가구, 장애인자립특화형주택)와 양주시 '양주역 중흥S-클래스'(80가구, 공공지원민간임대)가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

지방에서는 부산 강서구 '부경경마공원역 대방 디에트르 더리버'(92가구, 공공지원민간임대), 울산 남구 'e편한세상 번영로 리더스포레'(62실, 오피스텔), 제주 서귀포시 '형남아파트6차'(94가구) 등이 공급될 예정이다.

오는 28일 DL이앤씨가 울산 남구 야음동 일원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번영로 리더스포레’ 주거형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37층, 2개 동 규모다. 이 중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 총 62실을 공급한다. 도보 거리에 울산 트램 2호선 야음사거리역(가칭)이 예정돼 있으며 홈플러스와 다양한 상업시설, 의료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야음초와 야음중도 위치해 있다.


◇ 견본주택 오픈
견본주택 오픈은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등 2곳이 예정돼 있다.

오는 30일 HDC현대산업개발과 BS한양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2동 일원에 조성하는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의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총 853가구 중 전용면적 39~84㎡ 40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1호선 안양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월곶~판교선(공사 중, 2029년 하반기 개통 목표), GTX-C(예정), 신안산선(공사 중) 등 수도권 핵심 교통망과 빠르게 연결되는 교통의 중심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같은 날 DL이앤씨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일원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센텀 하이베뉴’의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34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24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A타입 166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벡스코, CGV 등 센텀시티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근 홈플러스 부산반여점과 코스트코 부산점, 트레이더스 연산점, 해운대구청 신청사(2027년 5월 이전 예정) 등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easy@sedaily.com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