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울산시장 '깜짝'방문 李에 "민생쿠폰 큰 도움됐다"

아시아투데이 목용재
원문보기


李, 타운홀미팅 앞서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온누리상품권으로 식료품 등 구매하고 점심식사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참석자 발언을 듣고 있다./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참석자 발언을 듣고 있다./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목용재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

이 대통령의 깜짝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화이팅", "중국 잘 다녀오셨나", "남창시장을 찾은 첫 대통령" 등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고 전은수 청와대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 가운데 '민생소비쿠폰 가능합니다'라는 손팻말을 흔들던 상인은 이 대통령에게 "또 안주시냐"며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시장에서 시민들과 악수를 하고 휴대전화로 셀카를 찍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덕담을 건네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수행원들과 함께 시장의 한 식당에서 오찬을 했다. 함께 오찬을 한 조종준 남창옹기종기시장 상인회장에게는 "점포가 몇개냐", "근처 5일장은 몇 개 있느냐" 등 관심을 표하기도 했다.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이다. 이 대통령은 시장에서 가락엿, 도너츠, 알밤, 대파와 같은 먹거리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했다. 배와 튀김을 산 후에는 현장에서 일행과 이를 나눠먹기도 했다.


전 부대변인은 "이 대통령은 시장에 한 시간여 머문 뒤 타운홀미팅 장소인 울산전시컨벤션 센터로 이동했다"며 "식당 앞에서 이 대통령을 기다리던 시민들은 환호성과 박수로 이 대통령 일행을 배웅했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