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베트남 '1인자' 또 럼 서기장 연임 확정…5년 임기 시작

연합뉴스TV 이지윤
원문보기
(하노이 AFP=연합뉴스)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공산당 제14차 전당대회 폐막식에서 또 럼 공산당 서기장이 연설하고 있다.
[베트남뉴스통신(VNA)=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

(하노이 AFP=연합뉴스)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공산당 제14차 전당대회 폐막식에서 또 럼 공산당 서기장이 연설하고 있다. [베트남뉴스통신(VNA)=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



베트남 권력서열 1위인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이 재선에 성공해 5년간 연임하게 됐습니다.

공산당은 현지 시간 23일 하노이에서 중앙위원회 회의를 갖고 럼 서기장을 차기 서기장으로 선출하는 것을 끝으로 제14차 전당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럼 서기장은 중앙위원 180명 전원의 찬성으로 뽑혔다고 서열 4위 쩐 타인 만 국회의장이 밝혔습니다.

이로써 2024년 8월 서기장 자리에 처음 오른 럼 서기장은 2031년까지 5년간 베트남 공산당을 다시 이끌게 됐습니다.

전날 럼 서기장은 공산당 대의원 1,586명이 선출하는 중앙위원 명단에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려 연임이 예고됐습니다.

또 전날 공산당은 당대회 폐막일을 오는 25일에서 이날로 이틀 앞당기기로 결정했고 지도부 인선을 둘러싸고 당내 이견이 거의 없음을 시사했습니다.


럼 서기장은 이날 당대회 폐막 기자회견에서 공산당의 단결을 유지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앞으로 엄청난 과제가 남아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개혁 없이는 획기적인 발전의 돌파구도 없다면서 베트남 인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 연설에서 향후 10년간 연평균 10% 이상의 경제 성장을 이루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산당은 2026∼2030년 5년간 연평균 10%씩 경제를 성장시켜 2030년에 1인당 국내총생산(GDP) 8,500달러(약 1,250만원)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공산당은 이날 또 당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중앙위 정치국 위원 19명을 선임했습니다.

이어 조만간 서열 2∼4위인 국가주석·총리·국회의장 선임을 끝으로 차기 국가지도부 인선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베트남 #또럼 #재선 #연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지윤(easyun@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