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JYP 여성 듀오' 도드리,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와 컬래버했다…동서양의 만남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신예 여성 듀오 dodree (도드리)가 유일무이한 음악적 서사를 쌓아 올리고 있다.

dodree (도드리)는 지난 22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꾼만 같았다’ 첫 번째 콘텐츠 아카펠라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dodree (도드리)와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함께 호흡을 맞춰 ‘꿈만 같았다’를 가창하는 모습이 담겼다. 서로 다른 결을 지닌 두 팀은 환상적인 하모니를 만들어내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전통적 사운드 위에 현대적인 감각을 입힌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dodree (도드리)의 새로운 음악적 가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꿈만 같았다’가 지닌 감정선을 한층 풍부하게 완성했다.



무엇보다 이번 영상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전시 공간 ‘사유의 방’에서 촬영돼 더욱 의미를 더한다. 고요한 공간이 지닌 상징성과 이들의 깊이 있는 울림이 조화를 이루며 강한 몰입감을 자아냈다.

dodree (도드리)의 ‘꾼만 같았다’는 특수 장르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꾼’들과 협업을 통해 ‘K-rossover Pop’의 정체성과 사운드를 밀도 있게 기록하는 프로젝트로,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dodree (도드리)의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엿볼 수 있다.


이렇듯 dodree (도드리)는 이색적인 프로모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신인답지 않은 실력과 국악과 팝이 결합된 독보적인 장르를 바탕으로 펼쳐 나갈 dodree (도드리)의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dodree (도드리)는 오늘(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비롯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이닛엔터테인먼트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