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에듀플러스]K-뷰티 리더 이진민 아이소이 대표, 이화여대에 '아묻따장학금' 1억원 기부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화여대 아이소이 기금전달식 사진(왼쪽부터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이향숙 총장, 이진민 대표, 최윤정 대외협력처장)(사진=이화여대)

이화여대 아이소이 기금전달식 사진(왼쪽부터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이향숙 총장, 이진민 대표, 최윤정 대외협력처장)(사진=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는 K-뷰티 대표 브랜드인 이진민 아이소이(isoi)대표(국문 86졸)로부터 '아이소이 아묻따 생활장학금' 기금 1억원을 기부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아이소이 아묻따 생활장학금'은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학부생을 대상으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선배가 빌려주는 형식의 장학금이다. '선배에게 빌려 후배에게 갚는다'는 취지로 조성된 이 기금은 이진민 대표가 도움이 절실한 학생들에게 먼저 손을 내밀고, 수혜 학생들이 훗날 선배가 돼 다시 후배들에게 나눔을 베푸는 선순환이 이어지기를 바라는 뜻에서 마련됐다.

이 대표는 이화여대 국어국문학과와 교육대학원(한국어교육 전공)을 졸업하고 '선영아 사랑해' 캠페인을 탄생시킨 광고 전문가 출신이다. 현재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를 이끌고 있다. 이 대표는 2001년부터 꾸준히 기부를 이어왔다.


이화여대는 21일 본관에서 기금전달식을 열어 기부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날 기금전달식에는 이 대표와 이향숙 총장을 비롯해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최윤정 대외협력처장, 박은영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했다.

이향숙 총장은 “선배가 후배에게 대가 없이 빌려준다는 뜻이 담긴 이 장학금은 학생들에게 기부와 나눔의 훌륭한 롤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화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에 감사를 표했다.

이 대표는 “여성 리더로서 성장하는 과정에서 이화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세상에 빚을 졌다고 생각한다”며 “여성을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이화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울타리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