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에어부산, 지난해 영업손실 45억원…적자 전환

더팩트
원문보기

매출액 8326억원…전년比 17.3% 감소

에어부산은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 4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부산 A321neoLR 항공기.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 4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부산 A321neoLR 항공기. /에어부산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에어부산은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 4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326억원으로 전년 대비 17.3%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도 227억원으로 흑자에서 적자로 돌아섰다.

에어부산 측은 실적 부진의 배경으로 △기내 화재와 외주 정비 장기화에 따른 가용 기재 감소 △항공업계 전반의 공급 확대에 따른 경쟁 심화와 운임 하락 △일본 대지진설과 동남아 치안 불안 등 외부 변수 등을 꼽았다.

여기에 고환율 기조로 항공기 관련비와 정비비 등 외화 비용 부담이 확대된 점도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에어부산은 올해 기재 추가 도입과 정비 항공기 복귀를 통해 기단을 정상화하고, 일본·대만 노선 중심의 수요 회복과 중국 노선 부정기편 확대를 통해 점진적인 실적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탄력적인 노선 전략과 효율적 기재 운용을 통한 중장기적인 실적 회복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