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방미통위 정상화 속도…상임위원에 고민수 교수 추천

연합뉴스TV 김동욱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종합감사에서 최민희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5.10.30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종합감사에서 최민희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5.10.30 ondol@yna.co.kr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이르면 다음달 의결이 가능한 위원회 구성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여당 몫 상임위원으로 고민수 강릉원주대학교 법학과 교수를 추천했습니다.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은 오늘(23일) 오후 서울 콘래드에서 열린 '방송미디어통신인 신년인사회'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최 위원장은 "오늘 상임위원을 확정했으며 비상임위원은 지도부의 최종 결정을 남겨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음주 초반에는 방미통위 비상임위원, 방송미디어통신심의위원회 위원까지 확정할 생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고민수 교수는 방송위원회 조사관, JTV전주방송 기자 출신으로, 한국헌법학회 이사, 한국방송학회 연구이사, 한국법학교수회 이사 등을 지냈습니다.

여당 추천 몫 비상임위원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관련 추천 절차가 이뤄질 것으로 보여 이르면 다음달 중 방미통위가 의결이 가능한 구성을 갖출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방미통위 설치법에 따르면 위원 정원은 총 7명으로, 전체회의에 필요한 의결 정족수는 4명입니다.

여당이 마찬가지로 개점 휴업 상태인 방미심위 위원 추천에도 나설 전망이어서 방미심위도 조만간 정상 가동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욱(DK1@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