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내가 치매는 아닌데...길 헷갈릴 때 이 버튼 하나만 누르세요

조선일보 이영지 더비비드 기자
원문보기
[엄마아빠 정보독립시대] 길치 탈출 돕는 네이버·카카오 지도 도보 안내 활용법
지도 앱을 켜고도 내가 어느 방향으로 서 있는지 몰라 길을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명 지도를 보고 걷는데 목적지와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 ‘방향 확인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것인데요. 유튜브 채널 ‘엄마아빠 정보독립시대’에서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을 이용해 도보로 길 찾는 법을 상세히 소개합니다. ‘엄마아빠 정보독립시대’는 중노년층을 위한 디지털·생활 정보를 쏙쏙 뽑아 전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지도에서 길을 찾으려면 상단 검색창에 목적지를 입력한 뒤 상세정보 화면에서 ‘도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화면 상단 메뉴 중 오른쪽 도보 아이콘을 선택하고 하단의 ‘따라가기’를 누르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때 지도 위에 나타나는 파란색 원 주위의 부채꼴 모양은 현재 내가 보고 있는 시야 방향을 의미합니다. 스마트폰을 든 채 몸을 이리저리 돌려보면 부채꼴 모양도 함께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도가 고정돼 불편하다면 오른쪽 하단의 나침반 아이콘을 눌러 모드를 변경하면 됩니다.


카카오맵 역시 사용 방법은 비슷합니다. 검색창에서 목적지를 검색한 뒤 상세정보 아래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길찾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도보 아이콘을 선택하고 길찾기 시작을 누르면 지도가 나타납니다. 카카오맵에서는 현재 위치가 빨간색 원으로 표시됩니다. 오른쪽 하단의 동그란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서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방향을 보며 길을 찾을 수 있는 ‘방향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360도로 몸을 돌릴 때마다 지도상의 빨간색 원이 가리키는 방향도 실시간으로 변하기 때문에 길을 잃을 염려가 없습니다.

지도 앱의 도보 안내 기능을 이용하면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골목길을 지날 때도 실시간으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속 원의 움직임을 수시로 살피며 화살표 방향을 따라가면 됩니다. 더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 채널 ‘엄마아빠 정보독립시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조선일보 머니’ 영상을 보시려면 다음 링크를 복사해서 접속해보세요.

https://youtu.be/nlyiEzHNZ24

[이영지 더비비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