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현대차그룹, 미국·영국서 7개 부문 다수 수상 기록

CBC뉴스
원문보기

현대차그룹이 미국과 영국에서 열린 주요 자동차 시상식에서 다수의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 영국의 '2026 왓 카 어워즈'에서는 7관왕에 선정됐고, 미국의 '2026 최고의 고객가치상'과 '2026 베스트 바이 어워즈'에서도 여러 차종이 상을 받았다.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가 주최한 '2026 왓 카 어워즈'는 유럽에서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를 포함해 총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현대차 싼타페는 2년 연속 '올해의 7인승 SUV'에 선정됐고, 아이오닉 6 N은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로 뽑혔다. 기아 스포티지는 4년 연속 '올해의 패밀리 SUV' 상을 받았다. 이 밖에 PV5 패신저가 '올해의 MPV', EV3는 '올해의 소형 전기 SUV', EV9은 '최고의 7인승 전기 SUV'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제네시스 GV60은 '프리미엄 전기 SUV 최고의 인테리어' 상을 받았다.

스포티지는 실내 디자인과 주행 성능, 가격 경쟁력으로 4년 연속 수상했다. 싼타페는 우수한 시야와 헤드룸, 안정적 주행 능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상을 받았다. EV3는 유럽 WLTP 기준 1회 충전 시 60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LED 램프, V2L 기능,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아 커넥트 서비스를 갖춰 2년 연속 '올해의 소형 전기 SUV'로 선정됐다.

미국에서는 가 주관한 '2026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 현대차그룹 9개 차종이 수상했다. 현대차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의 준중형 하이브리드 승용차'를, 투싼은 '최고의 준중형 SUV' 부문을 차지했다. 기아는 K4가 '최고의 준중형 승용차', 니로가 '최고의 소형 하이브리드 SUV',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준중형 하이브리드 SUV', 스포티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최고의 준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로 선정됐다. 쏘렌토는 '최고의 중형 3열 SUV' 상을,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최고의 중형 하이브리드 SUV', EV9은 '최고의 중형 전기 SUV'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특히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투싼은 각각 5년, 3년 연속 동일 부문에서 상을 받았으며,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도 4년 연속 '최고의 준중형 하이브리드 SUV'로 선정됐다.

또한, 미국 자동차 평가기관 <켈리 블루 북>이 진행한 '2026 베스트 바이 어워즈'에서는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최고의 중형 SUV', 아이오닉 5는 '최고의 전기차', 코나는 '최고의 소형 SUV'로 뽑혔다. 기아 EV9은 '최고의 3열 EV' 상을 받았다. 아이오닉 5는 독특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 고속 충전 성능을 인정받아 4년 연속 수상했고, 코나는 넓은 실내와 기본 사양으로 3년 연속 상을 수상했다. EV9은 주행 거리와 급속 충전 능력, 디자인 완성도 덕분에 3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이번 수상 성과는 현대차그룹의 전 차종 라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2. 2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이해찬 전 총리 위중
    이해찬 전 총리 위중

CBC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