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구경북지방병무청]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임준모)은 올해 5월에 입영하는 2026년도 2회차 육군·해군·공군·해병대 현역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8일(수) 오후 2시부터 다음달 3일 오후 2시까지 병무청 누리집과 병무청 모바일 앱에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육군 모집분야 중 동반입대병, 연고지복무병, 직계가족복무부대병과 전문특기병은 27일(화) 오후 2시부터 다음달 2일(월) 오후 2시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접수년도 기준 18세(2008년생)이상 28세(1998년생)이하로서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병입영 대상자로 판정 받은 사람이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지원 가능하며, 이 경우 별도의 일정에 따라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병입영 대상자로 판정받으면 된다.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 누리집의 ‘이달의 모집계획’에서 군사특기별 모집인원, 선발기준 등을 확인하고 ‘병무민원포털’ 내 ‘군지원-통합지원서 작성’에서 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1차 선발 과정을 거쳐 지원자의 자격·면허와 가산점 등의 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결정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군지원 안내-공지사항), 병무 민원상담소 또는 챗봇 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