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국힘, 쌍특검 촉구 1인 피켓시위·천만 서명운동·당원교육 등 실시

뉴시스 한은진
원문보기
'대국민 호소 투쟁'…"국민 속으로 들어갈 것"
"與, 장동혁 투쟁을 조롱과 정쟁으로 매도"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01.23.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01.23.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한은진 기자 = 국민의힘은 23일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쌍특검 수용을 촉구하기 위한 '대국민 호소 투쟁'의 일환으로 전국 동시 1인 피켓시위, 천만 서명운동, 당원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시·도당 위원장과 당원협의회에 공문을 보내 이같은 계획을 전했다.

국민의힘은 "장동혁 대표의 목숨을 건 8일 동안의 단식 투쟁에도 불구하고 민주당과 청와대는 통일교 게이트 및 공천 뇌물 수수 의혹에 대한 쌍특검 요구를 전면 거부하고 있다"며 "제1야당 대표의 투쟁을 조롱과 정쟁으로 매도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1인 피켓시위의 참여 대상은 모든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등으로, 주로 출퇴근 시간에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 등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천만 서명운동은 이날부터 시작해 목표를 달성하는 날까지 진행하며, 현장과 온라인 서명 방식으로 실시한다. 또한 당협별로 당원들을 향해 쌍특검 필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주말 국민의힘은 국민 속으로 투쟁에 들어간다"며 "모든 국회의원들과 당협위원장은 지역구 국민 속으로 들어가서 쌍특검 수용을 위한 대국민 호소 투쟁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l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