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IR 데모데이' 종료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한인국, 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22일 대구센터 1층 C-quad에서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대구센터가 주관하는 자율제안형 및 수요기반형 트랙에 선정된 11개 스타트업의 성과를 대·중견기업과 공공기관에 공유하고 협업 결과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2부 IR 피칭과 총 3차례 1:1 집중 네트워킹으로 진행됐다. 참여 스타트업은 전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검증된 기술과 사업모델을 발표하며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했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스타트업은 ▲㈜코그콤 ▲㈜패턴앤 ▲메디슨파크㈜ ▲㈜바이오바이츠 ▲㈜길온 ▲㈜리빗 ▲브레인아카데미㈜ ▲바이오넥서스㈜ ▲㈜리마인 ▲㈜윈드바이오 ▲㈜사이클룩스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국가스공사, 삼성물산, SK텔레콤 등 수요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과 사업 확장 가능성을 선보였다.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젠엑시스, 대교인베스트먼트, 에트리홀딩스, 패스파인더에이치, 롯데벤처스 등 19개 투자기관이 참여했으며, IR 피칭 이후 1:1 네트워킹에서는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심층 상담이 진행됐다.

㈜바이오바이츠는 AI 기반 근감소증 분석 솔루션 실증 과제를 삼익THK와 공동으로 완료했고, ㈜리빗은 기업용 탄소배출 전주기 솔루션 고도화와 30여 개 수요기업 확보 성과를 공개했다. ㈜패턴앤은 한국가스공사의 AX 전환 과제 실증 성과와 향후 사업화 계획을 발표했다.


한인국 대구센터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센터가 발굴하고 지원한 스타트업들의 실증 성과와 역량을 시장에 증명하는 자리였다”며 “실질적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대·중견·공기업과 스타트업 협업을 통해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며, 대구센터는 비수도권 유일 주관기관으로 2022년부터 누적 81개 수요기업, 136개 협업 과제를 지원해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0925/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