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법무법인 대륜, ABLJ 선정 2025 한국 로펌 어워드 상표 소송 부문 수상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법무법인 대륜은 아시아 지역 법률 전문지 아시아 비즈니스 법률저널이 주최한 2025 한국 로펌 어워드에서 상표 소송 부문 우수 로펌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홍콩에 본사를 둔 아시아 비즈니스 법률저널은 매년 전 세계 사내 변호사와 로펌 변호사, 법률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로펌을 선정하고 있다.

대륜은 이번 어워드에서 지식재산권 분야의 핵심인 상표 소송 부문에서 수상하며 관련 전문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최근 기업 간 상표권 침해 분쟁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사건이 증가하는 가운데, 대륜은 다수의 상표 소송에서 유의미한 승소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아시아 비즈니스 법률저널은 대륜이 선사용에 의한 정당한 사용 여부가 쟁점이 된 고난도 상표권 분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사례를 주요 선정 배경으로 언급했다. 대륜은 상표 등록 시점을 둘러싼 법적 다툼 과정에서 고객의 사업 이력과 상거래 관행에 관한 증거를 체계적으로 수집·제시해 해당 표장이 부정경쟁 목적 없이 사용됐음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됐다.

대륜 지식재산권그룹은 특허법원 판사 출신 변호사와 변리사 자격을 보유한 변호사 등 IP 분야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상표 출원과 등록부터 심판, 소송에 이르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와 이커머스 등 상표 분쟁이 잦은 산업 분야에서 의뢰인의 권리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륜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식재산권 분야 법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법률 자문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07313/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이해찬 국내 이송
    이해찬 국내 이송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