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유미, 1년 간 활동 뜸하더니...유튜브 경고→삭제 처분 "저작권 알게 돼" (천개미)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오랜만에 근황을 공개한 정유미가 유튜브 저작권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22일 유튜브 채널 '천개미이천희'에는 '캠핑장에서 캠핑 음식으로 이걸 먹는다고...? 정유미가 요즘 빠져있는 이것 [이천희의 왔텐트 ep.04]'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이천희는 아내 전혜진과 함께 절친 정유미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천희, 전혜진과 마주해 카메라 앞에 앉은 정유미는 카메라가 어색한 듯 차마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웃어 보였다.

정유미의 어색한 표정에 이천희는 "왜 그러냐"며 폭소했고, 정유미는 "오랜만에 하니까 어색하다. 작년에 내가 아예 아무것도 안 하지 않았냐'며 "2024년에 '서진이네2' 이후 처음이다"라고 뜸한 촬영에 어색함을 드러냈다.

정유미는 "얼마 전에 회사 찾았다"고 밝히고는 "유튜브에 구독자분들이 계신데 뭐라도 올려야 될 것 같더라. 편집을 못 하니까 짧은 것만 올렸다"며 틈틈이 유튜브를 업로드하며 팬들에게 근황을 알린다고 전했다.



이어 정유미는 "저작권 이런 것도 유튜브 하면서 알았다. 내 얼굴은 내 초상권이지 않냐. 단편 영화 같은 거는 내 얼굴이 나와서 써도 되는 줄 올렸다가 바로 삭제당하고 그랬다"고 고백했다.


정유미는 "영화 같은 경우에는 저작권을 제작사쪽이 가지고 있지 않냐. 그래서 경고가 오더라"라고 털어놓았다.

사진= 유튜브 '천개미이천희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3. 3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4. 4미우새 김태희 육아
    미우새 김태희 육아
  5. 5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