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野, 쌍특검 수용 대국민 호소 투쟁

국제뉴스
원문보기
[구영회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시스템 에러를 교정하기 위한 개혁 투쟁을 가열차게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국민의힘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시스템 에러를 교정하기 위한 개혁 투쟁을 가열차게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국민의힘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정치 시스템 개혁의 길에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다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23일 원내대책회의 "돈으로 공천장을 사고파는 '뇌물 공천', 통일교를 비롯한 종교단체들의 '검은 후원금', 쌍특검의 공동 목표는 정치개혁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중요한 과제는 '인사 시스템 개혁"이라며 "이혜훈 장관 후보자 지명 논란은 이재명 정부의 인사 검증 시스템에서 △청와대 사전 검증 완전불능 △국민 검증 과정 완전 무시 등 두 가지 중대한 문제점을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은 보좌진 갑질을 '우리가 어떻게 알겠느냐'라는 황당한 발언을 되짚어보면 인사 검증에서 가장 기본이라로 할 수 있는 세평 조회를 전혀 하지 않았다는 무책임한 인사 또는 알고도 지금 국민을 속이고 있는 것 아니냐 하는 의구심 두 가지 중의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보좌진 갑질이라든지, 아파트 부정 청약과 같은 문제점들을 모르는 상태에서 지명했다 하더라도 그것이 드러난 이상 즉각 조치해야 되는 것, 그것이 청와대의 책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시스템 에러를 교정하기 위한 개혁 투쟁을 가열차게 전개해 나가겠다"며 "이번 주말 국민의힘은 국민 속으로 투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