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타이어, 현대차 '디 올 뉴 넥쏘' 유럽형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규성 기자]
한국타이어는 현대자동차의 ‘디 올 뉴 넥쏘’ 유럽형 모델에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현대자동차의 ‘디 올 뉴 넥쏘’ 유럽형 모델에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 한국타이어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 유럽 판매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현대자동차의 '디 올 뉴 넥쏘' 유럽형 모델에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디 올 뉴 넥쏘'는 현대자동차의 수소 모빌리티 전략을 대표하는 핵심 모델로, 1회 충전 주행거리 최대 720km와 개선된 동력 성능을 갖췄다. 글로벌 시장 출시를 통해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ev'는 18인치 규격으로, 수소전기차에 특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최신 EV 전용 컴파운드를 통해 회전저항을 낮춰 전비 효율과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넓은 트레드 블록 설계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안정적인 접지력을 구현했다. 저소음 설계를 적용해 주행 중 노면 소음을 줄이고 승차감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섬유 기반 이중 카카스 구조와 고강성 비드 설계는 수소전기차의 높은 순간 출력에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뒷받침한다. 고속 주행 상황에서도 핸들링 성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를 아우르는 신차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전기 SUV와 전기 세단에 이어 수소전기차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향후에도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친환경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 기술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