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1위 수성… 크래프톤·엔씨 제치고 TOP3 재편

문화뉴스
원문보기
[김영욱 기자]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첫 공개…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각성 영웅 등장. / 사진=넷마블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첫 공개…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각성 영웅 등장. / 사진=넷마블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영욱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23일 발표한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 넷마블이 1위를 차지했다.

빅데이터 평가 전문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게임 상장사 시가총액 상위 업체들을 대상으로 2025년 12월 한 달간 축적된 온라인 데이터 595만 6142건을 분석했다.

넷마블은 브랜드 파워를 공고히 하며 선두를 유지했다. 크래프톤은 엔씨소프트를 앞지르며 2위에 올랐고, 엔씨소프트가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컴투스, 위메이드, NHN,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피노, 넥슨게임즈 등이 상위 10위에 포함됐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넷마블이 꾸준히 브랜드 경쟁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크래프톤의 경우 게임 장르의 다양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가 빅데이터 평판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하위 그룹에서는 네오위즈와 웹젠이 자리를 내주고 피노와 넥슨게임즈가 신규 진입했다.

이에 대해 한 대표는 "시장 기대치가 기존 스테디셀러 기업에서 미래 성장성이 높은 신흥 브랜드로 옮겨가는 흐름이 뚜렷하게 드러났다"며, 앞으로 게임 상장사들이 신작 출시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K-브랜드지수는 온라인 빅데이터에 기반한 지표로 산출되었으며, 개별 인덱스와 세부 분석 자료는 관련 공식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목표로 만들어진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공동으로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해 분야별 자문단의 검증 과정을 거쳐 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2016년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해 기업과 개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영욱 기자 brod77@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