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에스퓨얼셀, 인도 '타타모터스'와 5년 장기 NDA 체결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전문기업 에스퓨얼셀이 국내 대기업 공급 실적으로 입증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수소 모빌리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에스퓨얼셀은 최근 H사(社) 지게차용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22대를 성공적으로 납품하며 품질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데 이어, 지난 1월 5일 인도 최대 상용차 기업 타타모터스(Tata Motors Limited)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 합의서(NDA)'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스퓨얼셀이 H사 납품을 통해 지게차 및 상용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 적용 가능한 독자적인 파워팩 기술을 확보했음을 증명했기에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국내 현장에서 검증된 내구성과 효율성이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높은 진입 장벽을 넘는 교두보 역할을 한 것.

양사는 이번 NDA를 통해 2026년부터 2031년까지 5년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수소 상용차 개발에 돌입한다. 회사측은 특히 이번 합의는 단순 정보 교류가 아닌,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법적·실무적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했다.

[로고=에스퓨얼셀]

[로고=에스퓨얼셀]

양사는 ▲엔지니어링(기술 제원) ▲커머셜(상업 전략) ▲파이낸셜(재무 데이터) 등 필수 핵심 데이터를 가감 없이 교환하며, 에스퓨얼셀의 파워팩이 타타모터스 플랫폼에 완벽히 호환되는지와 가격 경쟁력을 검증하는 타당성 조사(Feasibility Study)를 진행한다.

양사는 즉각적인 데이터 교환을 통해 '최적화 설계'에 착수한 양사는 연내 구체적인 시제품 사양을 확정할 방침이다.


타타모터스는 인도 상용차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최근 친환경 상용차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스퓨얼셀은 이번 협력을 통해 거대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고, 자사의 파워팩 기술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퓨얼셀 관계자는 "엄격한 보안 하에 기술 타당성 검증을 마치고 본 계약(Main Agreement) 체결에 속도를 내 글로벌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