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단양 구인사, 대충대종사 탄신 100주년 봉축법요식 개최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 '대충대종사 탄신 100주년 봉축법요식'이 23일 단양 구인사 광명전 5층에서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의장 주경 스님, 국회정각회 이헌승 회장, 김영환 충북지사, 문화체육관광부 김여수 1차관, 대통령실 허은아 국민통합비서관,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국회의원, 국민의힘 엄태영, 김형동 국회의원, 송기섭 진천군수, 김경희 단양부군수 등 신도 1만 5천명이 참석했다.

덕수 스님(구인사 총무원장)은 봉축사를 통해 "대충대종사님께서는 상월원각 대조사님의 열반으로 실의에 빠진 사부대중들을 큰 사명감을 갖고 탁월한 지도력으로 이끌어 주시며 종단의 대 발전을 이룩해놓으셨다"며 "매일 친견하러온 고통받는 중생들을 그 인원이 300명이건 400명이건 마다하지 않고 개인별로 친견을 해 주시며 소원을 이루게 해주시고 제도하셨다"고 말했다.

대충대종사 스님은 1925년 음력 12월 5일 소백산자락 여의생 마을에서 출생했다.

21세 되던 1945년 지금의 천태종을 세운 조사 상월스님이 소백산 백자리 연화지를 찾아 나설때 길을 안내하는 인연을 맺어 천태종에 몸담았다.

이후 제1대 종정 상월스님 열반 후 1974년 천태종 제2대 종정에 취임해 1993년 열반때까지 천태종을 대한불교조계종 다음 가는 종단으로 성장시켰다.

단양,구인사,대충대종사,봉축법요식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이해찬 국내 이송
    이해찬 국내 이송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