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산 가볼 만한 곳,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겨울 여행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오산은 경기도 남부에 자리하며 자연과 역사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다. 맑은 물과 푸른 숲이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다채로운 체험과 미식을 즐길 수 있다. 겨울의 정취가 내려앉은 이곳은 가볼 만한 곳이 가득한 여행지다.

물향기수목원 (사진ⓒ한국관광공사)

물향기수목원 (사진ⓒ한국관광공사)


오산드빛 — 천연 발효종 빵과 커피가 있는 베이커리 카페

오산드빛은 '르방'이라는 천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드는 곳이다. 프랑스 밀가루와 직접 배양한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저온숙성 과정을 거쳐 빵을 만들어낸다. 이곳의 빵은 개량제나 인공감미료를 쓰지 않아 건강한 맛을 추구한다. 고유한 발효산물과 효소, 유익균이 장내 활동을 돕는 빵은 몸과 마음의 균형을 중시하는 가치를 담는다. 음료와 디저트의 맛과 멋진 인테리어, 넓은 매장이 방문객에게 쾌적한 시간을 선사한다. 경기 오산시 원동에 위치한다.

오마이주 — 동물 친구들과 교감하는 실내 동물원

오마이주는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작은 동물원이다. 동물들과의 교감을 통해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동물 관리가 잘 되어 있으며 시설이 깔끔하게 유지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주차 공간이 편리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경기 오산시 내삼미동에 자리한다.

화성궐리사 — 공자의 정신이 깃든 고즈넉한 사당


화성궐리사는 경기 오산시 궐동에 있는 공자의 사당으로, 1792년 정조대왕의 명으로 창건되었다. 이곳은 경기도기념물 제14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62호인 공부자성적도를 소장한다. 매년 봄과 가을에는 제향이, 매월 초하루와 보름에는 분향이 드려진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고유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물향기수목원 — 물과 나무가 빚어내는 고요한 풍경

물향기수목원은 맑은 물이 흐르던 '수청동' 지명에서 유래한 이름처럼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을 주제로 조성된 수목원이다. 34ha 규모에 물향기산림전시관, 물방울온실, 난대식물원 등 총 24개의 주제원에 1,93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오산대역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경사가 완만하고 잘 정비된 산책로, 무장애나눔길이 조성되어 있어 누구나 편안하게 걷기 좋다. 방문자센터, 식물도서관, 전망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자연 속에서 휴식과 배움을 얻을 수 있다. 경기 오산시 수청동에 자리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4. 4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5. 5LG 정관장 완파
    LG 정관장 완파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