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천하람 "왜 사퇴하지 않느냐"…"반성하죠"

국제뉴스
원문보기
[구영회 기자]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은 23일 국회 제정경제기획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이혜훈 기획예산처장관 후보자는 왜 사퇴하지 않느냐고 질의하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은 23일 국회 제정경제기획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이혜훈 기획예산처장관 후보자는 왜 사퇴하지 않느냐고 질의하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은 이혜훈 기획예산처장관 후보자의 보좌진 갑질에 집중했다.

천하람 의원은 23일 국회 제정경제기획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강선우 의원이 여가부 장관에서 왜 낙마했느냐"고 물었다.

이혜훈 후보자는 "제 불찰에 대해서 더 이상 변명의 여지 없이 사과한다"고 말했다.

천하람 의원은 이혜훈 후보자 책에서 '갑질근절이 정치를 하는 이유'라 했는데 후보자의 책에 의하면 후보자가 근절되는 것이 맞고 후보자가 장관되는 것이 맞느냐"고 질타했다.

천하람 의원은 "강선우 의원은 보좌진 갑질로 사퇴했는데 이혜훈 후보자는 왜 아직까지 사퇴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이혜훈 후보자는 "갑질이라고 말씀하는 여러 언론도보 중에 사실인 것도 있고 사실이 아닌 것도 있다"며 "반성하죠, 고치겠다고 다짐했다"고 답변했다.


천하람 의원은 "정말 심각하게 생각하고 반성하고 있다면 애초에 수락하면 안되는 것이고 사실은 사퇴해야 하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이혜훈 후보자는 불법 청약 의혹 수사와 관련해 "이재명 정부는 어떤 권력의 외압을 받지 않고 엄정하고 공정하게 수사가 이뤄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천하람 의원은 "언제부터 이재명 정부를 그리 잘 알고 칭송하느냐, 후보자가 이재명 당대표나 대통령에 대해서 비판한 내용은 차고 넘친다"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