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거창군 2026년 거창한홍보기자단 위촉식 개최 (사진=거창군 제공) 2026. 01. 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홍보기자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거창한 홍보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거창한 홍보기자단은 블로그기자 20명, 영상기자 12명, 리포터 3명 총 3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거창군의 주요 행사, 군정 시책, 문화관광, 축제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하여 거창군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2026년도 기자단 운영계획 설명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운영 방향 공유를 통해 기자단의 책임과 역할을 되새기고, 위촉 기자 소개 시간을 마련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또 새롭게 선발된 홍보기자 중에서는 네이버 올해의 블로그 선정, 다수의 공모전 수상자 등 전문성을 갖춘 군민들이 선발되어 홍보 활동이 기대된다. 또한, 올해는 분기별 공동취재를 확대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한 홍보기자단은 거창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2026년 거창방문의 해를 맞아 연간 관광객 1,000만 명 시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한 홍보기자단은 연간 블로그 1730건, 영상 525건, 리포터 125건을 블로그에 게재하고 있으며, 특히 연간 블로그 조회수가 약 100만 이상을 기록하며 군정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