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연아, '라이벌' 아사다 마오 언급…"은퇴 후 만남 NO, 잘 살겠다 싶어" (식빵언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피겨 황제' 김연아가 현역 시절 라이벌이었던 아사다 마오를 언급했다.

22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는 '[겉바속톡ep1] 세계관 대충돌! 드디어 성사된 황제들의 만남. 아니, 이게 진짜로 된다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김연경은 "개인적인 질문인데 해도 되냐. 아사다 마오 선수랑 친하냐"고 진지하게 물었다.

이에 김연아는 "친하다고 말하긴 애매하다. 왜냐하면 경기에 나가면 상대 팀과 인사는 하지만 대화를 잘 나누지는 않는다. 팀 스포츠와는 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그는 "집요하게 비교분석 당하지 않았냐. 아사다 마오와 나이도 비슷하고 키, 체형도 비슷하니까 운명처럼 만나서 (라이벌전이) 계속 이어졌다"며 "한일전에 예민한 분들이 많으니까 관심을 더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를 듣던 김연경은 "되게 좋은 라이벌이었던 것 같다. 서로에게 자극이 되지 않았냐. 그런 상대가 없으면 느슨해질 수도 있었을 것 같다"고 얘기했다.


그러자 김연아는 "(한편으로는) 양국에서 너무 비교하다 보니까 더 가까워질 시간도 없었고, 친해질 수 없었던 상광이었다"며 "은퇴 후 만날 기회도 없었다. 각자의 삶을 열심히 살고 있다 보니까 그냥 잘 살고 있구나 싶다"고 얘기했다.

한편, 1990년생 동갑내기인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는 현역 시절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면서 많은 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2010년 벤쿠버 올림픽에서는 여자 피겨 스케이팅 싱글에서 김연아가 금메달, 아사다 마오가 은메달을 획득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2. 2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3. 3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