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쇼미 12' 올 패스 속 마이크로닷 충격 탈락..."60초가 생존 갈랐다"

MHN스포츠 이효정
원문보기


(MHN 이효정 기자) Mnet '쇼미더머니 12'가 글로벌 래퍼들의 대거 등장과 '올 패스'가 쏟아진 무대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22일 방송된 2화에서는 전 세계 32개 지역에서 모인 참가자들의 글로벌 예선과 시그니처 미션 '불구덩이 60초 랩'이 펼쳐졌다. 방송 직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 기준 TV 화제성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입증했으며, 10대와 20대 남성층을 중심으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예선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언어와 스타일이 어우러진 랩이 이어졌다. 일본 래퍼 레드아이는 "처음으로 소름이 돋았다", 캐나다 출신 정준혁은 "물건이다"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합격했다. 뉴욕 브루클린에서 온 쿠퍼 패밀리는 진정성 있는 배틀 랩으로 전원 합격했으며, 약 10년 만에 돌아온 플로우식 역시 여유 있게 다음 라운드로 향했다.

이어진 불구덩이 60초 랩 미션에서는 올 패스 무대가 이어지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일본 래퍼 라프산두, 스틸제이칵, 호주 출신 DKAY(디캐이) 등 글로벌 참가자들이 강렬한 존재감을 보였으며, 트레이비는 앙코르 무대까지 이끌어냈다. 반면, 충격적인 탈락자도 속출했다. 마이크로닷은 "신인의 마음으로 재도전했다"며 랩을 시작했지만 탈락을 맞았다.

상향 평준화된 실력 속에서 프로듀서들은 "지금은 랩 잘하는 게 다가 아니다. 달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방송 말미에는 끝나지 않은 불구덩이 60초 랩 미션에 이어 3차 미션인 1:1 계급 미션이 예고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쇼미더머니 12'와 연결되는 티빙 오리지널 '야차의 세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3인의 생존자가 '쇼미더머니 12'로 부활하는 규칙이 적용되는 만큼, 결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Mnet, 티빙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