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창용 한은 총재, 홍콩 2026 아시아금융포럼 참석

아시아경제 김유리
원문보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홍콩에서 열리는 '제19차 아시아금융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25일 출국한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 5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6 범금융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 5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6 범금융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홍콩 아시아금융포럼은 홍콩특별행정구 정부와 홍콩무역발전국이 매년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금융·경제 포럼으로, 올해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지평'을 주제로 1월 26~27일 개최된다. 이 총재는 26일 '불확실성 속 금융의 미래(Charting the Future of Finance in Times of Uncertainty)'를 주제로 한 세션에 패널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 총재는 출장 기간 중 현지 중앙은행, 정부, 국제기구, 금융기관 등 각계 인사들을 면담해 글로벌 금융·경제 상황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오는 28일에는 골드만삭스 주최 '글로벌 매크로 콘퍼런스'에서 '글로벌 분화 시대의 정책결정(Policymaking in an Era of Global Divergence)'을 주제로 대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