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디엠(Meridiem)이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 5)용 신작 ‘1348 엑스 보토(1348 Ex Voto)’의 패키지 에디션을 공개했다.
스페인 마드리드(Madrid)에서 2026년 1월 22일 발표된 이번 소식에 따르면, ‘1348 엑스 보토’는 중세 기사 서사에서 영감을 받은 3인칭 시네마틱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개발은 세들레오(Sedleo)가 맡았으며, 디지털 퍼블리싱은 디어 빌리저스(Dear Villagers)가 담당했다. 패키지 버전은 메리디엠이 퍼블리싱을 맡아 오는 2026년 3월 12일, 플레이스테이션5로 출시될 예정이다.
메리디엠은 이번 패키지 에디션의 기획과 제작 전반을 담당했으며, 총 두 가지 에디션을 선보인다. ‘1348 엑스 보토 – 리미티드 에디션(1348 Ex Voto – Limited Edition)’에는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 본편, 주인공 아에타(Aeta)의 편지, 다운로드 콘텐츠(DLC)가 포함된다. 여기에 ‘골든 에디션(Golden Edition)’은 리미티드 에디션 구성에 더해 스페셜 슬리브, 아트북, 패치가 추가된 한정 구성으로 제공된다.
게임은 흑사병(Pestilence)이 유럽 전역을 휩쓸던 14세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젊은 방랑 기사 아에타가 되어, 납치된 가장 소중한 인물 비앙카(Bianca)를 구하기 위한 잔혹한 여정에 나선다. 수도원에 들어가기 전날, 산적의 습격으로 마을이 초토화되고 비앙카가 끌려간 뒤, 아에타는 그녀가 남긴 종교적 상징물인 엑스 보토(Ex Voto)만을 단서로 추격을 시작한다.
‘1348 엑스 보토’는 정치적 혼란과 농촌 이탈이 격화되던 14세기 이탈리아를 사실적으로 재해석한 역사 픽션이다. 산적과 용병, 광적인 종교 집단이 난무하고 흑사병이 확산되는 가운데, 플레이어는 남부 아펜니노 산맥(Southern Apennines)부터 토스카나(Tuscan) 지방의 상징적인 풍경까지 다양한 중세 이탈리아를 탐험하게 된다. 각 스테이지는 현실감 있는 중세 환경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투 시스템은 유럽 중세 무술을 재현한 HEMA(Historical European Martial Arts)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 실제 HEMA 수련 배우들이 참여한 모션 캡처(Motion Capture)를 통해 사실적인 결투 연출을 구현했으며, 몰입도 높은 내러티브는 아에타 개인의 내적 갈등과 성장을 중심으로 성숙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한편 ‘1348 엑스 보토’는 오는 2026년 3월 12일, 플레이스테이션5용 두 가지 패키지 에디션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