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청문회 개최 [한강로 사진관]

세계일보
원문보기
한강로 사진관은 세계일보 사진부 기자들이 만드는 코너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눈으로도 보고 귀로도 듣습니다. 간혹 온몸으로 느끼기도 합니다. 사진기자들은 매일매일 카메라로 세상을 봅니다. 취재현장 모든 걸 다 담을 순 없지만 의미 있는 걸 담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조금은 사심이 담긴 시선으로 셔터를 누릅니다. 다양한 시선의 사진들을 엮어 사진관을 꾸미겠습니다.







아파트 부정청약 의혹과 보좌진 갑질 등 의혹을 받고 있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23일 열렸다. 청문회장으로 향하는 이 후보자는 취재진의 질문에 “청문회장에서 잘 설명드리겠다”고 했다.

여야가 19일 이 후보자의 청문회 자료 미제출을 두고 충돌하면서 이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는 한 차례 파행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직설적으로 얘기를 하면 이 후보자에 대해 어떻게 할지는 아직 결정을 못했다”며 “(이 후보자) 본인의 이야기를 공개적으로 들어볼 기회를 갖고 청문 과정을 본 우리 국민의 판단을 들어보고 판단해 결정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저의 성숙지 못한 언행 때문에 상처받은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장남의 ‘위장 미혼’ 의혹에 대해선 “혼례를 올렸지만 당시 두 사람 관계가 최악의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이 후보자는 결혼식을 올린 장남을 청약 당시 부양가족으로 올려 서울 반포 래미안 아파트에 당첨됐다.


사진=뉴시스

남정탁 기자 jungtak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