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개인사업자 숨은 보험료' 찾는다…신한은행, 고용·산재 보험료 환급 서비스 개시

문화뉴스
원문보기
[정성훈 기자]

(더쎈뉴스 / The CEN News 정성훈 기자) 신한은행이 23일 개인사업자를 겨냥한 고용·산재 보험료 과납금 환급 서비스를 '신한 SOL뱅크'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업주가 보수총액 확정이나 근로자 변동, 보험료율 조정 등 사유로 인해 초과 납부하거나 이중 지급한 고용·산재 보험료를 별도 방문 없이 조회하고 환급 신청까지 비대면으로 할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최근 3년 이내 과납한 금액도 '공공서비스 즐기기' 플랫폼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의 환급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신한은행 측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면 개인사업자 고객이 과납된 보험료 여부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미처 찾지 못한 자산을 돌려주고, 금융·행정 분야의 디지털 서비스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방침"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디지털서비스개방' 플랫폼을 통해 공공과 민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연계하고, 고객이 각종 정부 행정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하도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이어오고 있다는 설명이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정성훈 기자 until03@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