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NS홈쇼핑, 동반성장위원장 표창 수상…농어촌 ESG 실천 공로

스포츠W 김경란
원문보기
[김경란]

[SWTV 김경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2일 부산에서 열린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농어촌 ESG실천 인정서’ 수상과 함께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마련한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은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정패와 정부포상을 시상한다.


NS홈쇼핑은 지난 2001년 5월 출범한 이후 TV홈쇼핑을 중심으로 한 종합 유통회사로 성장해 왔다. 특히 전체 방송 편성의 60% 이상을 식품으로 운영하며 농수축임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대와 농어축산가의 소득 향상,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농어촌 상생을 위한 노력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NS홈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한 상생협력기금 출연으로 해마다 10여개 이상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해외 판로 지원 사업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해 왔다. 지난 2019년 부터 현재까지 누적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총 91억원에 달한다.

이같은 공로를 바탕으로 NS홈쇼핑은 지난 2023년 첫 농어촌 ESG 실천 인정 기업에 선정된 후 해마다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농어촌과의 상생을 위해 이어온 노력들이 3년을 이어가는 수상으로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먹거리의 근간인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있는 ESG 경영과 실질적 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2008년 요리대회로 시작한 ‘NS푸드페스타’를 식품문화축제로 발전시켜 우리 먹거리 소비 촉진과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해 왔다.

이후 지난 2021년부터는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통해 요리경연대회, 지역 농산물 홍보 로컬마켓, 지역 소상공인 상품과 관광자원 홍보, 식품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브랜드 홍보 등을 추진하고 있고, 지자체와 협력한 농촌 지역 일자리 박람회 지원 등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상생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