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귀뚜라미, 난방 시장서 구독 선도…서비스 소비 트렌드 확산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장지현 기자]

귀뚜라미가 보일러를 구매가 아닌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난방 솔루션을 선보이며 난방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에 나섰다.

귀뚜라미는 현대렌탈케어와 협업해 보일러 구독 서비스 '따숨케어'를 운영하며 초기 설치 비용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크게 낮추는 동시에 전문적인 사후 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따숨케어는 목돈이 드는 보일러 구매 방식에서 벗어나 월 이용료만으로 설치부터 점검, A/S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급형 콘덴싱 보일러를 기준으로 8년 약정과 제휴 신용카드 할인 혜택을 적용할 경우 최저 월 3900원까지 이용 가능하다.

요금제는 5년(60개월)과 8년(96개월)으로 구성되며 관리 기간 동안 최대 8년 무상 A/S를 제공한다. 연 1회 전문가 방문을 통한 정기 성능 점검과 24시간 내 고장 대응 시스템을 운영해 보일러 사용 전 과정에서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단순 제품 대여를 넘어 보일러의 생애 주기 전반을 책임지는 관리형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제품 선택 폭도 넓혔다. 난방비 절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에너지효율 1등급, 저녹스 1등급을 획득한 '귀뚜라미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를 제공한다. 일체형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열효율이 최대 93.1%에 달한다.

콘덴싱 보일러 설치가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일반형 '귀뚜라미 트윈알파 ECO L11 가스보일러'도 마련했으며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최대 85.8%의 열효율과 높은 내구성을 확보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따숨케어는 가정용 보일러의 제품 생애 주기에 맞춰 설치부터 관리, A/S까지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이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난방 시장에서도 서비스 중심 소비 트렌드를 확산시키며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난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