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HJ중공업, 美 해군 함정 정비사업 본격화… "MRO 자격 획득"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HJ중공업은 미 해군 보급체계사령부(NAVSUP)와 함정정비협약(MSRA)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HJ중공업은 향후 5년간 미 해군 소속 지원함·전투함 등 함정 MRO 사업에 입찰할 수 있는 자격을 확보했다. MSRA는 미 해군이 자국 함정 유지·보수·정비 역량을 공식 검증한 업체와 체결하는 협약이다. 미 해군 함정 MRO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사실상의 자격을 의미한다.

이 자격이 없으면 사업 범위가 비전투함 정비로 제한된다. MSRA를 보유하면 전투함·호위함 등 미 해군 주요 함정 유지·보수·정비 사업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미 해군이 제시한 품질과 기술력·생산시설·공급망·보안시스템·안전관리 등 기준을 충족하고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HJ중공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글로벌 MRO 시장뿐 아니라 함정 해외 영업 추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HJ중공업은 이번 MSRA 체결을 계기로 연 20조 원 규모에 달하는 세계 최대 MRO시장인 미 해군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첫 군수지원함에 이은 후속 수주와 고품질·납기 준수를 통해 미 해군과의 신뢰 관계를 두텁게 구축할 방침이다.

HJ중공업은 "미 해군과 MSRA 체결로 함정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공인받았으며 동시에 미 해군 주요 함정 MRO 시장에 본격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MRO 사업 수행에 만전을 기해 우방이자 고객인 미국 해군과 지속적으로 상호 신뢰·협력 관계를 구축해 K-방산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