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휴스턴, 저비용 고효율 가드 찾는다... 타깃은 뉴올리언스의 호세 알바라도

MHN스포츠 조건웅 기자
원문보기

(MHN 조건웅 기자) 휴스턴 로케츠가 뉴올리언스의 가드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 전문 매체 RealGM은 23일(한국시간) 휴스턴 로케츠가 포인트가드 포지션 보강을 위해 현실적인 옵션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의 호세 알바라도가 유력한 타깃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로케츠는 현재 1차 에이프런 하드캡에 근접해 있어, 고액 연봉을 받는 선수들을 트레이드로 영입하는 데에는 제약이 따르는 상황이다. 실제로 여러 선수들과 연결됐지만, 대부분은 팀의 재정 구조와 맞지 않는 고연봉 자원들이었다.

이러한 조건 속에서 로케츠는 보다 저렴한 계약을 보유한 리드 가드로 시선을 돌렸고, 그 결과 알바라도가 내부적으로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바라도는 이번 시즌 연봉 450만 달러를 받고 있으며, 다음 시즌에도 같은 금액의 선수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450만 달러라는 낮은 연봉은 휴스턴 입장에서 샐러리캡 유동성 확보 측면에서 매력적이다. 특히 알바라도가 다음 시즌 옵션을 행사하더라도, 팀의 장기적인 재정 계획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로스터 보강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한다.

로케츠는 현재 포인트가드 포지션에서의 안정성과 경기 조율 능력을 보완할 필요가 있으며, 알바라도는 수비력과 에너지, 벤치에서의 역할 수행 능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따라서 휴스턴이 트레이드 마감시한 전 그를 영입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사진=NBA, 호세 알바라도 SNS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