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 대전경찰청이 최근 경찰 가족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체험과 현장 견학을 결합한 '동계 CSI 체험캠프'를 열었다.(사진=대전경찰청 제공) 2026.01.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대전경찰청은 최근 경찰 가족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체험과 현장 견학을 결합한 '동계 CSI 체험캠프'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과학수사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찰 가족 간 유대감 형성을 통해 직원들 소속감과 내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대전청 소속 직원과 그 자녀를 대상으로 총 36명이 2회에 걸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경찰 업무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과 과학수사 분야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112종합상황실 견학, 드론 관제차량 견학, 폴리온 차량 체험, 스마트 사격훈련 체험 등도 포함됐다.
캠프 수료자에게는 대전청장 명의의 수료증과 함께 CSI 모자와 티셔츠 등 기념품이 지급됐다.
최주원 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경찰에 대한 긍적적인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나아가 사회 안전을 책임지는 미래 치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에 거주하는 학생의 경우 진로 체험을 지원하는 '꿈길'에서 학교 신청을 통해 과학수사 체험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