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지난 22일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농어촌 ESG실천 인정서’ 수상과 함께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사진은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상무)./사진제공=NS홈쇼핑 |
NS홈쇼핑이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방송 편성의 60% 이상을 식품으로 운영하며 농수축임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 농어축산가의 소득 향상,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중소 협력사와 동반성장, 농어촌 상생을 위한 노력도 높이 평가 받았다. NS홈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한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협력사업을 매년 10여개 이상 추진하고 해외 판로 지원 사업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91억원이다.
NS홈쇼핑은 2023년 농어촌 ESG 실천 인정 기업으로 처음 선정된 이후 인정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번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정패와 정부 포상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우리 먹거리의 근간인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 있는 ESG 경영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유예림 기자 yesr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