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P는 살아있다" 소니, 신형 턴테이블 발표…블루투스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소니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신형 턴테이블 2종을 공개하며, 유선과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레졸루션 오디오 시장에 다시 진입했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소니는 입문형 PS-LX3BT와 상위 모델 PS-LX5BT를 발표했다. 두 제품은 버튼 한 번으로 재생과 톤암 작동이 이뤄지는 완전 자동 방식이며, 포노·라인 출력을 전환할 수 있는 내장 EQ와 투명 더스트 커버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강조했다.

두 턴테이블은 USB 출력을 통해 바이닐 음원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할 수 있고, 96kHz·24비트 aptX Adaptive 기반의 하이레졸루션 블루투스 오디오도 지원한다. PS-LX3BT는 3.5g 압력의 무빙 마그넷 카트리지를, PS-LX5BT는 2g 압력의 고정밀 무빙 마그넷 카트리지를 적용했다.

상위 모델인 PS-LX5BT는 분리형 RCA 케이블과 알루미늄 플래터, 고무 슬립 매트를 채택해 진동과 노이즈를 줄였으며, 고급 전자 부품을 사용해 음질을 개선했다. 반면 PS-LX3BT는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구성됐다.

PS-LX3BT는 현재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2월 출시 예정이고, PS-LX5BT는 4월에 판매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소니와 TCL의 합작 법인 추진 논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이 소니 홈 오디오 사업의 향후 방향을 가늠할 계기가 될지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