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미 공화당 선거에서 민주당에 완패할 듯

뉴시스 강영진
원문보기
에머슨 여론조사 공화당 대 민주당 지지율
6% 이상 격차…민주당 25석 넘게 추가 전망
[워싱턴=AP/뉴시스]하킴 제프리 미 하원 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현지시각)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는 11월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할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026.1.23.

[워싱턴=AP/뉴시스]하킴 제프리 미 하원 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현지시각)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는 11월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할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026.1.23.



[서울=뉴시스] 강영진 기자 = 미 의회 선거에서 공화당이 민주당에 완패할 것으로 예측하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현지시각) 공개됐다.

미 의회 매체 더힐(THE HILL)은 미 에머슨 칼리지 여론조사에 올해를 가정한 가상 대결에서 응답자의 48.1%가 민주당 후보를, 41.7%가 공화당 후보를 지지하고 10.2%는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번 조사는 공화당이 정치적으로 험난한 국면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나왔다. 공화당은 생활비 문제, 유죄 판결을 받은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관련된 문건들, 그리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최근 외교 정책 행보를 둘러싸고 비판을 받아 왔다.

디시전 데스크 HQ의 여론조사 평균에 따르면, 트럼프의 지지율은 41.4%이고, 비지지율은 56.2%다.

제임스 카빌 민주당 전략가는 지난 17일 올해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완패”할 것이며 민주당이 최소 25석을 추가로 확보할 것으로 예측했다.

카빌은 폭스 뉴스의 ‘새터데이 인 아메리카’에서 “솔직히 전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시청자들은 민주당이 최소한 25석을, 많게는 45석까지 확보할 것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매우 높은 가능성으로 민주당이 상원을 차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트럼프의 국정 운영에 대해 응답자의 43.6%는 나라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했고, 56.4%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했다.

에머슨 여론조사는 지난 17~19일 유권자 가능성이 있는 응답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오차 범위는 ±3%다.

☞공감언론 뉴시스 yjkang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3. 3캄보디아 범죄 조직
    캄보디아 범죄 조직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