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Here we go' 로마노 확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겨울 '1호 영입' 될까→'영입 제안했어'

포포투 이종관 기자
원문보기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이종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윌프레드 은디디 영입을 원하고 있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22일(한국시간)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의 말을 인용해 "맨유가 은디디에게 영입 제안을 했다"라고 전했다.

1996년생의 미드필더 은디디는 레스터 시티 중원의 핵심이었다. 2016-17시즌, 당시 레스터는 은골로 캉테의 대체자로 낭팔리스 멘디를 영입했으나 완전히 실패했고,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헹크로부터 은디디를 영입하며 대체자 역할을 맡겼다.

결과는 성공이었다. 이적과 동시에 주전 미드필더 자리를 차지한 그는 특유의 활동량과 수비 능력을 보여주며 프리미어리그(PL) 무대에 완벽하게 적응했다. 또한 2년 차였던 2017-18시즌엔 팀의 핵심으로 등극, 모든 수비 지표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리그 정상급 미드필더로 발돋움했다.

물론 기복이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니다. 2021-22시즌 도중 무릎 부상으로 2달 이상 경기에 나서지 못했고 복귀 이후 극심한 부진에 빠지며 팬들의 비판을 받기도 했다. 결국 은디디의 부상과 함께 레스터 역시 하락세를 타기 시작했고 결국 2022-23시즌, 18위로 리그를 마무리하며 잉글랜드풋볼리그(EFL) 챔피언십(2부리그) 무대로 강등됐다.


레스터 입성 이후 첫 챔피언십 무대를 밟은 은디디. 완벽하게 반등에 성공했다. 시즌을 앞두고 노팅엄 포레스트 이적이 임박했으나 결국 잔류했고 초반부터 공수 모든 방면에서 활약하며 팀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2023-24시즌 최종 기록은 36경기 6골 6도움. 그의 활약에 힘입어 레스터 역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며 1년 만에 PL 무대에 복귀했다.

지난 시즌은 소속 팀 레스터의 강등을 막지는 못했으나 개인적으론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지난 시즌 기록은 30경기 1골 5도움. 그리고 올 시즌을 앞두고 튀르키예 베식타스로 둥지를 옮기며 새출발에 나섰다.

베식타스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은 그. 맨유와 연결되고 있다. 매체는 "은디디는 맨유에 합류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는 PL 복귀를 원하고 있고 맨유 역시 이러한 가능성을 알고 있다. 이제 대화가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봐야 한다"라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