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의왕시, 청계산지구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진행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29일 오후 7시 청계동주민센터...392필지 디지털 지적으로 정밀 구축

청계산지구 지적재조사 구역. 제공=의왕시

청계산지구 지적재조사 구역. 제공=의왕시



〔스포츠서울│의왕=좌승훈기자〕경기 의왕시는 오는 29일 오후 7시 청계동주민센터에서 오는 2027년까지 2년간 추진되는‘청계산지구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진행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이용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종이 지적도의 경계를 정확하게 재측량해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이다. 과거 기술력의 한계로 발생했던 지적도와 실제 경계의 불일치를 해소하고, 시민의 소중한 재산권을 명확히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측량 및 등기 비용 등 주민들이 부담해야 할 비용을 국가가 지원해 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들의 경제적 혜택도 크다.

이번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는 청계동 청계산지구 내 392필지(총면적 17만8886㎡)로, 이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경우 ▲불규칙한 토지 형태의 정형화 ▲도로가 없는 맹지 해소 등을 통해 사업 대상 토지의 이용 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적재조사지구로 최종 지정되기 위해서는 토지소유자 총수의 3분의 2 이상과 토지면적 3분의 2 이상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의 상세한 추진 과정과 기대효과를 설명하고, 토지소유자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사업은 청계산지구의 토지 가치를 한 단계 높이고 시민들의 재산권을 더욱 확고히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추진할 예정인 만큼, 이번 사업에 대한 토지소유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3. 3캄보디아 범죄 조직
    캄보디아 범죄 조직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