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씨어스테크놀로지, 스마트 병동 '씽크 커넥티드 허브' 개소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씨어스테크놀로지(이하 씨어스·대표 이영신)는 자사 입원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씽크'(thynC)의 안정적 확산과 운영 고도화를 위한 '씽크 커넥티드 허브'(thynC Connected Hub)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씨어스 주요 임직원을 비롯해 판매사인 대웅제약 및 스마트 병동 솔루션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신규 허브 출범을 축하했다.

씽크 커넥티드 허브는 씽크 플랫폼의 설치·운영·물류·고객관리 및 스마트 병동 솔루션 연동을 하나의 구조로 통합한 운영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회사는 자사가 제공하는 입원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장 요구와 의료진의 워크플로우 개선을 지원하며 서비스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사업화를 목표로 준비해 왔다.

웨어러블 인공지능(AI) 기반 입원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상용화한 데 이어 사업 운영 전반을 총괄하는 전용 운영 센터까지 구축한 사례 역시 씨어스가 처음이다. 씨어스는 지난해 약 1만 2천 병상에 씽크를 구축하며 국내 스마트 병동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회사는 올해 전년 대비 가파른 성장세에 맞춰 병상 설치와 운영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씽크 커넥티드 허브는 이러한 설치 규모 확대와 운영 안정성을 동시에 뒷받침하기 위한 전략적 거점이다.

강대엽 씨어스테크놀로지 부사장은 "씽크 커넥티드 허브는 단순한 운영센터가 아닌 스마트 병동 관리 솔루션이 의료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운영·소통을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 운영의 컨트롤타워"라며 "앞으로 병상 확대, 서비스 고도화, 신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연계까지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2. 2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이해찬 전 총리 위중
    이해찬 전 총리 위중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