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유클리드소프트, 청년 일경험 성과 공유 ‘ABC 프로젝트’ 공모전 성료

서울경제TV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원문보기
ABC 프로젝트 멘토링 우수 프로젝트 공모전 [사진=유클리드소프트]

ABC 프로젝트 멘토링 우수 프로젝트 공모전 [사진=유클리드소프트]



[서울경제TV=박수열기자] 유클리드소프트는 지난 16일 대전예술의전당 컨벤션홀에서 ‘25년도 ABC 프로젝트 멘토링 우수 프로젝트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유클리드소프트가 운영한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인 ‘ABC 프로젝트 멘토링(AI·데이터 서비스 플래너 과정)’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그동안의 성과를 발굴하고 성취감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ABC 프로젝트 멘토링은 지역 청년들이 AI 기반 서비스 기획과 데이터 분석 도구, 생성형 AI 등을 활용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00명의 청년과 50개 팀이 참여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했으며, 유클리드소프트는 공모전에 앞서 별도의 프레젠테이션 특강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발표 역량과 자료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공모전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대면 발표 심사를 거쳐 총 6개 팀을 최종 시상했다. △청각 약자를 위해 소리를 빛으로 번역하는 감성형 IoT 솔루션 △대전형 환승 취약지역 클러스터링과 타슈 거점 최적화 연구 △AI 탑재 교육 플랫폼 백엔드 개발 △빅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이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발굴 영상 제작 △2030 당뇨 환자를 타겟으로 한 병아리콩 마들렌 판매 전략 등의 창의적인 프로젝트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으로는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와 추명구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 서민석 에셈블 부사장이 참여해 전문적인 피드백과 조언을 건넸다. 채 대표는 "청년들이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며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psy@sedaily.com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