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어뮤즈, 작년 해외 매출 100% 증가…유럽·러시아 성장세

머니투데이 유예림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비건·뷰티 브랜드 어뮤즈의 지난해 해외 리테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어뮤즈는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포함해 유럽, 북미 등 24개국에 진출해 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진출한 유럽, 러시아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이 지역의 지난해 매출은 어뮤즈 해외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어뮤즈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해외에서 공격적으로 확장한다. 국가별 현지화 전략에 맞춰 유통망을 확장하고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강화한다.

유럽에선 프랑스를 중심으로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를 구현해 주는 '듀파워 비건 쿠션'과 어뮤즈의 베스트셀러 '듀 틴트', '젤핏 틴트'가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어뮤즈는 올해 상반기 중 프랑스 대표 백화점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고 '서울 뷰티'를 주제로 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후 파리 전역에 정식 매장 입점도 추진한다.

러시아에선 현지 최대 뷰티 리테일 레투알을 비롯해 골드애플, 마그닛 등 전국 600여개 이상 온오프라인 유통망에 입점한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큰 시장 특성을 반영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마케팅한다.

캐나다에선 고급 백화점 홀트 렌프류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거점을 확대한다. 어뮤즈는 지난해 이 백화점에 입점한 K뷰티 메이크업 브랜드 중 매출 상위권을 기록했다.


태국에서도 현지 대형 유통사와 독점 계약을 맺고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어뮤즈 관계자는 "어뮤즈의 경쟁력, 브랜드 정체성과 철학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통한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올해는 핵심 전략 시장을 중심으로 집중 투자와 현지화 전략을 통해 건강한 글로벌 성장의 한 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예림 기자 yesr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