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아이모' 겨울 업데이트로 대규모 길드전 도입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김승현 기자] [포인트경제] 컴투스가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글로벌 통합 서버 '가네샤'에 대규모 길드 대전 콘텐츠 '이노티아 워'를 추가하는 것을 비롯해 신규 메인 퀘스트, 직업 이벤트, 무기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다.

컴투스 ‘아이모’, 한파 뚫고 찾아온 풍성한 겨울 업데이트 /컴투스 제공

컴투스 ‘아이모’, 한파 뚫고 찾아온 풍성한 겨울 업데이트 /컴투스 제공


'가네샤' 서버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번체)를 동시에 지원하며 실시간 번역 기능을 갖춘 '아이모' 최초의 글로벌 통합 서버다. 다음 시즌부터 '이노티아 워' 대규모 길드 대전 콘텐츠를 이 서버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 간 PvP와 PvE가 결합된 대규모 전투가 가능해진다.

메인 퀘스트 '등대의 풍랑(下)'도 새롭게 열렸다. 시작 레벨 20 이상 이용자는 '라노스 성'과 '시라스 성' 내부, '등대던전' 3층과 4층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다. 퀘스트 완료 시 육성에 도움이 되는 '명성의 증표'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최근 출시된 신규 직업 '무도가'를 위한 모자 제작 및 염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한 '툴레의 깃발 조각'을 '하윤의보답상자' 또는 '노랑무도가모자'로 교환할 수 있다. 염색약을 활용해 모자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으며, 제작한 모자는 도감에 등록해 수집할 수 있다.

'환상의 무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내달 5일까지 획득한 '환상의 정수'를 이벤트 기간 한정 무기 또는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무도가 전용 무기 '환상의너클'도 포함돼 모든 직업군 이용자가 성장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아바돈의 장비 스탬프 패키지'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고, 인기 코스튬 '칠흑의 혼돈 무기 및 등 장식'을 상점에서 재판매한다.

'아이모'는 2006년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픽셀 아트와 레트로 그래픽, PvP 및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