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GS25가 꼽은 2026년 소비 트렌드 ‘액셔너블 컨슈머’

인더뉴스 장승윤
원문보기
검색-가입-구매로 연결되는 실행형 소비자 확산
GS25가 분석한 올해 마케팅 트렌드 '액셔너블 컨슈머'. 이미지ㅣGS리테일

GS25가 분석한 올해 마케팅 트렌드 '액셔너블 컨슈머'. 이미지ㅣGS리테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우리동네GS’ 앱과 통합 멤버십 ‘GS ALL’을 기반으로 2025년 한 해 동안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격 비교에 머물던 기존 스마트 컨슈머를 넘어 ‘액셔너블 컨슈머’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액셔너블 컨슈머는 혜택 구조가 명확할수록 검색-가입-구매로 즉각 연결되는 실행 중심의 소비자를 지칭합니다. GS25는 액셔너블 컨슈머의 행동 특성을 ▲구매를 전제로 한 적극적 정보 탐색 ▲혜택에 즉각 반응하는 실행형 구매로 분석했습니다. 먼저 정보 탐색 단계에서 변화가 두드러집니다.

지난해 우리동네GS 앱에서 검색 조회 수는 전년 대비 24.3%, 재고 조회 수는 71.1% 증가했습니다. 앱 내 체류 시간 증가에 우리동네GS앱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4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데이지에일’ 사전예약 기간 와인25플러스 신규 가입자 수는 평소 대비 500% 이상 증가했습니다.

GS25는 IP 협업 상품에서도 액셔너블 컨슈머의 특성을 확인했습니다. 업계 유일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인 ‘흑백요리사 시즌2’ 에피소드 연계 상품 ‘당근김밥’은 사전예약 시작 직후 완판됐으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협업 굿즈 역시 출시 15분 만에 전량 소진됐습니다. 세미 팝업 형태로 운영한 전용 굿즈 역시 총 3만개가 모두 판매됐습니다.

또 GS25가 지난해 12월 진행한 ‘에드워드 리 도시락’ 이벤트에서는 구매 시 가격의 50%를 GS ALL 포인트로 즉시 적립해 주는 혜택이 제공되자 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정보가 빠르게 확산됐습니다. 그 결과 해당 상품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도시락 전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GS25는 올해 액셔너블 컨슈머 트렌드에 대응한 통합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픽업, 사전예약, 재고 조회 등 앱 기반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차별화 상품과 IP 협업, 참여형 혜택을 결합해 탐색–가입–구매로 이어지는 경험을 중심으로 편의점 O4O 소비 경험의 기준을 만들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25는 MAU 400만 및 구독자 200만 시대를 연 강력한 O4O 앱 및 SNS 마케팅 플랫폼과 3000만명에 이르는 멤버십을 중심으로 고객 수 증대를 넘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고객 데이터 확보에 집중하는 마케팅 고도화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6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