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2일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IR데모데이 성료

전자신문
원문보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한인국·이하 대구센터)는 22일 대구센터 1층 C-quad에서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IR 데모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대구센터가 주관하는 '자율제안형' 및 '수요기반형(2차)' 트랙에 선정돼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온 11개 유망 스타트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1·2부 IR 피칭과 총 3차례의 1:1 집중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기업들은 전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협업을 통해 검증된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22일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22일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 IR 발표에 참여한 11개 스타트업은 코그콤, 패턴앤, 메디슨파크, 바이오바이츠, 길온, 리빗, 브레인아카데미, 바이오넥서스, 리마인, 윈드바이오, 사이클룩스 등이다.

행사에서는 젠엑시스, 대교인베스트먼트, 에트리홀딩스, 패스파인더에이치, 롯데벤처스 등 19개 전문 투자기관이 참여했으며, IR 피칭 이후 이어진 1:1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심도 있는 상담이 이어지며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데모데이에 참여한 바이오바이츠는 자율제안형 트랙을 통해 지난해 5월부터 삼익THK와 전략적 협업을 진행했으며, 'AI 기반 근감소증 분석 솔루션' 실증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 삼성물산과 '기업용 탄소배출 전주기 솔루션'고도화를 추진 중인 리빗은 최근 30여 개 이상의 수요 기업 고객을 확보하는 등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이 실질적인 매출과 비즈니스 확장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공유했다.

한국가스공사의 AX 전환 과제 실증 성과 및 향후 사업화 비전을 공유한 남재룡 패턴앤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투자자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고, 우리 솔루션의 투자유치의 가능성을 타진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인국 대구센터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센터가 발굴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원한 혁신 스타트업들이 거둔 실증 성과와 역량을 시장에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 투자가 성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대·중견·공기업 등 수요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 지원을 통한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 비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사업주관기관인 대구센터는 지난 2022년부터 누적 81개 수요기업과 총 136개 협업 과제를 지원해 오고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2. 2또 럼 서기장 연임
    또 럼 서기장 연임
  3. 3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