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美 은행 캐피털원, B2B 핀테크 브렉스 51억5000만달러에 인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미국 은행 캐피탈원이 핀테크 유니콘 브렉스를 51억5000만달러에 인수한다고 테크크런치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수 규모는 브렉스가 2022년 시리즈 D-2 라운드에서 평가받았던 기업 가치123억달러 대비 절반 이하 수준이다. 하지만 초기 투자자들에게는 성공적인 엑스트였다고 테크크런치는 전했다.

리빗캐피탈, 와이콤비네이터, 클라이너 퍼킨스, 피터 틸 등이 브렉스 초기 투자자들은 2017년 설립 당시 700만달러 시리즈 A 투자로 700배 이상 수익을 올렸다. 하지만 이후 투자자들은 경쟁사 램프(Ramp)가 급성장하면서 기대 이하 성과를 얻었다. 램프는 같은 기간 23억달러를 조달하며 기업가치를 320억달러까지 끌어올렸다.

브렉스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비용 관리, 뱅킹, 지출 보고서 등 기업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캐피털원 인수는 브렉스가 유럽 연합(EU) 법인 라이선스를 확보한 지 5개월 만에 이뤄졌다. 이를 통해 캐피탈원은 브렉스 기술 플랫폼과 틱톡, 로빈후드, 인텔 등 주요 고객사를 확보하게 된다. 브렉스가 관리하는 130억달러 규모 예금 자산도 인수에 영향을 미쳤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